Sign In
Register
Home

•자유게시판

  • Posted by 홍기용 Count: 824 08/10/16
2016 풋넷 세계선수권대회 응원단 모집.

 

* 주요 관광지 *


 프라하성 (프라하)
 건축의 도시 프라하의 심장이 되는 곳이 프라하 성이다. 체코를 찾는 이들   의 대부분이 프라하 성(특히 야경)을 보기 위해 온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프라하 관광의 핵심이 된다. 로마네스크 양식에서 고딕과 르네상스,   바로크, 네오 고딕에 이르는 천년 이상의 건축사를 웅변한다. 체코의 국가   적 상징물인 동시에 통치자들의 궁전으로 870년경 처음 건축되기 시작된    이래 수 차례의 변천을 거쳐 14세기 카를 4세 때 현재의 모습을 갖추게 되었다. 1918년 이후로는 대통령 관저로 사용되고 있다. 성 정문 앞에서는 매시 정각에 근위병들의 교대 식이 행해진다. 이중 정오의 교대식이 가장 볼만하다.

  구시가지 광장 (프라하)
 블타바 강 동쪽 강변의 카를 다리에서 화약탑 및 공화국 광장에 이르는 일   대를 구시가지라고 부른다. 이 일대는 예로부터 프라하의 심장부였던 곳으로 상공업자 및 학생들이 많이 모이는 곳으로 활기에 넘치던 거리였다고 한다.
프라하와 관련된 수많은 역사적 사건의 무대로 등장했던 장소로 현재 광장의 중앙에는 아르누보 양식의 얀 후스 동상이 그의 추종자들에게 둘러싸여 있는 듯한 모습으로 서 있다. 그의 500주년 순교 일을 맞이하여 1915년 7월 6에 세워진 것이다. 후스는 가난한 농부의 아들로 태어나 카를 대학 총장을 역임하고, 카톨릭의 면죄부 발행을 비판하다가 교황 요한 23세에게 파문 당하고 화형을 받은 체코의 신학자였다. 대좌에는 '진신을 사랑하고, 진실을 이야기하고, 진실을 지켜라' 라고 새겨져있다. 동상으로 올라가는 5단의 폭이 넓은 계단은 구 시가지의 산보에 지친 사람들에게 휴식 장소를 제공하고 있다.

 카를교 (프라하)
 블타바Vltava(우리에게는 몰다우Moldau로 알려져 있음)강 위에 서정과 낭만   이 가득한 황혼을 배경으로 펼쳐진 다리가 카를 다리(챨스 브리지Chales     Bridge)이다. 1357년 건설하기 시작하여 1406년 카를 4세에 의해 완공되었   다. 동유럽에서 가장 오래된 돌다리로 현존하는 유럽 최고의 다리로 손꼽힌   다. 이곳에는 예전에 유디타 다리Juditin most라는 이름의 다리가 있었으나   1342년의 홍수로 소실된 이후 당시에 최고 수준의 기술을 동원하여 새롭게 세운 것이 카를 다리라고 한다. 길이 520m, 폭 10m의 보행자 전용으로 차량통행이 금지되어 언제나 노점상과 거리의 예술가, 관광객들로 붐 빈다.

 천문시계 (프라하)
 프라하의 명물 천문시계(ORLOJ)는 15세기 프라하 대학의 수학교수였던
 하누슈에 의해 만들어졌다. 그런데 이 기발하고도 아름다운 시계에 대한 소   문이 유럽 각 국으로 퍼지면서 다른 나라에서도 주문이 쇄도하였다. 그러자    이 시계를 독점하고 싶은 프라하 시청에서는 하누슈 교수가 두 번 다시    시계를 만들지 못하게 하기 위해 그를 장님으로 만들었다는 슬픈 이야기가   전해지고 있다. 그 후 자신이 만든 시계를 만져보기 위해 시계탑 위에 올라가 시계에 손을 댔을 때 시계 바늘은 그대로 멈추어 400년 동안 움직이지 않았다고 한다. 그 후 1860년 수리를 하여 현재에 이르고 있다

 국립 오페라극장 (비엔나)
 빈 국립오페라는 성슈테판사원에서 케른트너슈트라세를 통해 이어진다. 음   악의 도시 빈의 대표적인 오페라장인 만큼 바그너와 모차르트, 리하르트 슈   트라으스 등의 오페라 연주에서 세계 제일이라는 평판을 듣는다. 또한 파리   의 오페라 드 가르니에, 밀라노의 라 스칼라와 함께 유럽 3대 오페라 하우   스로도 유명하다. 오페라 하우스, 링크를 중심으로 하는 건축물 가운데 최   초로 완성된 곳으로. 오페린 링크와 케른트너 거리의 모퉁이에 있는 아름다운 르네상스 양식의 오페라 극장이다. 장려한 외관에 어울리게 내부도 고블란으 태피스트리와 모짜르트의 마적을 주제로 한 프레스코화로 장식되어 화려한 분위기를 느끼게 한다.

 벨베데레 궁전 (비엔나)
 벨베데레는 어느 나라에 있든 전망 좋은 집이거나, 궁전 자체가 아름답게    지어진 것을 말한다. 이 곳은 혼탁한 먼지와 혼잡한 차량의 주위 환경에 묻   혀 있으나 일단 조그마한 입구를 통해 담벽을 넘어서면 정원 너머로 궁전   의 웅장함이 펼쳐지는 것이 이색적이다. 이 궁전의 상부 벨베데레(Oberes Belvedere)와 하부 벨베레데(Unter Belvedere)로 나뉘어져 있으며 두채의 궁전이 600m 길이의 정원 양쪽에 자리잡고 있고 이 사이에는 분수와 바로크 풍의 정원이 펼쳐져 있다. 1714 ∼ 1716년에 건축된 하궁은 왕실의 거처로 사용했으며 알트몬테의 화려한 프레스코화로 장식된 대리석 홀이 있다.

 

 슈테판 성당 (비엔나)
빈의 상징인 슈테판 사원은 오스트리아 최대의 고딕 양식 건물로 하늘을 찌를 둣한 웅장한 자태를 자랑한다. 사원 안은 바로크 양식으로 되어 있는데 신성로마제국의 프리드리히 3세의 무덤도 있다.12세기 중엽에 로마네스크 양식으로 지었으나 1258년의 화재로 서쪽벽면을 제외한 전체 건물이 없어져 버렸다. 한 세기 반에 걸쳐 네이브가 고딕양식으로 건축되였다. 스테판 사원의 건축은 다양한 양식이 한데 어우러진 멋진 사원으로 정면을 감싸고 있는 전면부는 13세기 로마네스크 양식이며, 높은 뾰족탑과 현란한 스테인드 글라스는 고딕 양식이다. 성가대석 오른쪽 프리드리히 3세의 묘는 르네상스 양식, 그리고 이어진 주 제단 등은 바로크 양식으로 되여 있다.

 게른트너 거리 (비엔나)
빈에서 가장 번화한 거리로 오페라 극장에서 슈테판 성당까지 이르는 보행자 전용거리이다. 거리 양옆으로 각종 선물가게, 카페, 레스토랑이 몰려 있으며 간혹 거리에서 악기를 연주하거나 거리 공연을 하는 사람들도 있다. 이 거리는 비교적 브랜드 있는 상점이 있는 곳으로 깨끗하게 정리된 거리다. 밤에는 상점에서 장식한 네온사인이 함께 어우러져 낭만적인 분위기를 연출한다. 여행자들이나 현지인들이 많이 오는 거리다.

 

 

 

 

 

 
 
List   





재미대한족구협회   •   7841 balboa ave. #215 San Diego, CA 92111   •   Tel: 858-774-7630
COPYRIGHT © 2014 JOKGUUSA.COM ALL RIGHTS RESERVED